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함께 일하는 세상!! 부산광역시 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문화행사

[축제]부산바다축제

장소 부산시내 주요 해수욕장

기간 -

시간 -

※ 해당정보는 제공처에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

공연정보

부산바다축제

타오르는 태양, 시원한 바다, 금빛 백사장, 화려한 네온사인, 신나는 음악!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부산의 대표 여름축제, 부산바다축제를 소개한다. 부산바다축제는 해마다 여름이 되면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해수욕장 등 부산 시내 5개의 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축제는 각 해수욕장의 색깔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을 맞이하는데 축제의 시작을 여는 것은 해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파티다. 매해 새로운 모습을 추구하며 대규모 살수시설 및 버블폼, 인공 풀장을 활용한 '풀파티' 컨셉의 올 스탠딩 참여 공연으로 시작한다. 개막파티를 놓친 이들이라도 매일 새롭게 열리는 참여행사를 통해 바다축제를 즐길 수 있는데, 해운대 구남로 일원에서 펼쳐지는 물의 난장 행사가 그 중 하나이다. 미니풀장과 물총을 이용한 워터 카니발 컨셉의 이 행사는 밴드공연팀, EDM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개최되는 프로그램이다. 광안리의 밤바다를 열정적으로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디제잉의 향연도 펼쳐진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DJ들이 펼치는 디제잉 경연대회는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를 맘껏 표출할 수 있는 신나는 젊음의 장이다. 뜨거운 여름밤을 달구기에 춤만 한 것도 없다, 광안리 해변에서 펼쳐지는 댄스파티 현장은 보는 것만으로도 몸치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만 같다. 국‧내외 댄스 동호인들의 열정적인 스윙, 살사, 줌바 댄스를 직접 따라하다 보면 몸이 저절로 박자를 즐기고 있다. 다양하고 신나는 공연은 계속 이어진다. 부산 바다의 조용한 정취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재즈 페스티벌을, 미래의 힙합 전사들에게는 광안리 힙 나잇을, 다대포 낙조의 낭만을 경험하고자 한다면 다대포 포크樂 페스티벌을 추천한다. 최고의 뮤지션들이 밤바다를 배경으로 연주하는 음악과 그들의 노랫소리는 귀를 호강시켜주기에 충분하니 말이다. 그 외에도 송도해수욕장에서는 국민가수 현인을 기리는 현인가요제가, 송정해수욕장에서는 서핑체험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송정해변축제가 열린다. 더불어 건전한 장애인 놀이문화와 다양한 스포츠행사, 레크레이션이 진행되는 장애인 한바다축제, 부산 청소년 바다축제도 열려 남녀노소, 장애인‧비장애인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산바다축제임을 보여준다. 부산의 바다가 간직한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밤의 풍경, 음악, 젊음, 열정. 부산의 여름을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많은 말들이 있지만 부산바다축제야말로 그 모든 것을 다 담고 있는 종합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을 생각하든 그 이상을 만날 수 있는 축제. 이 축제만으로 여름의 부산을 찾을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 "**축제 취소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부산바다축제는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재개 시 별도 안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 본 공연행사정보는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